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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이용자 롯데하이마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의무 기타 제반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 ①이 약관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이용자가 온라인에서 이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④회사가 이용자에게 일정한 기간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한 경우 위 기간이 경과한 때에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즉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기타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 ①“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위치기반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이용자”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③“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에 의하여 식별되는 자를 말합니다.
  • ④“위치기반서비스”란 위치정보를 이용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 ①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아 다음과 같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공되지 않거나 제공시기 또는 제공 방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비고
    하트마켓 서비스 1.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
    2.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회사의 오프라인 매장 정보, 상품 정보, 혜택 및 서비스 정보, 구매정보, 중고거래 정보 등 제공
    매장상담예약 1.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
    2.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회사의 오프라인 매장 정보, 비대면 상담서비스, 매장 방문 예약 서비스 제공
    스마트픽 매장찾기 1.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
    2.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의 오프라인 매장정보 제공
    날씨조회 1.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
    2.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날씨 및 추천상품 정보 제공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 ②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사전에 고지한 방법에 의하여 청구합니다.
  • ③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관련법령 및 회사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④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문자이용료, 데이터 통신료 기타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의 가입)
  • ①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동통신단말장치 명의자 본인이어야 합니다.
  • ②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이용자의 가입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중단하였거나 종료한 경우
    • 2.이용자가 이름, 휴대전화 정보 등 필수항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3.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신청요건이 충족되지 않거나 충족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4.기타 서비스 가입이 현저하게 곤란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7조 (서비스의 이용)
  • ①서비스는 연중무휴 제공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②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관하여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③회사가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중단,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변경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 기타 이와 유사한 경우
    •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전시, 사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 4.설비 또는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기타 이와 유사한 경우5.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현저하게 곤란한 사정이 있는 경우
  • ②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이용자가 서비스 운영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2.이용자가 타인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타인의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한 경우
    • 3.이용자가 불법, 부당행위를 하거나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한 경우
    • 4.이용자가 회사가 정하여 사전에 고지한 이용 방침 등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 5.이용자에게 제6조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 6.기타 회사가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현저하게 곤란한 사정이 있는 경우
  • ③회사가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④제3항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⑤회사는 서비스 제한 또는 중지기간 중에 제한 또는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제한 또는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 ①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팝업 또는 공지사항 게재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제1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개별통지 합니다.
제10조 (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
  • ①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긴급구조기관의 긴급구조요청 또는 경보발송요청이 있는 경우
    • 2.경찰관서의 긴급구조 목적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3.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②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하여 그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동의를 거절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③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비고
    하트마켓 서비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하트마켓 서비스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서비스 제공이 종료한 이후 즉시 파기, 단, 관련법령에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중고거래 플랫폼
    매장상담예약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매장상담예약 서비스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서비스 제공 종료한 이후 즉시 파기, 단, 관련법령에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비대면 영상상담, 매장방문예약
    스마트픽 매장찾기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스마트픽 서비스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서비스 제공이 종료한 이후즉시 파기, 단, 관련법령에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스마트픽
    날씨조회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날씨기반 상품추천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서비스 제공이 종료한 이후즉시 파기, 단, 관련법령에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날씨기반 상품추천
  • ④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⑤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이동통신단말장치로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이동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이동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2. 이용자가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하였거나 동의한 경우
  • ⑥이용자는 제5항의 정보제공내역을 즉시 통보받는 방법과 모아서 통보받는 방법 중 선택하여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다음 각 호의 내용에 대하여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 1. 정보제공내역을 모아서 통보하는 횟수 또는 기간
    • 2.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통보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 및 그 요청 방법
제11조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 ①회사는 위치정보법에 따라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 ②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2조 (위치정보의 보호조치 등)

회사는 위치정보의 누출, 변조, 훼손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위치정보의 취급∙관리 지침을 제정하거나 접근권한자를 지정하는 등의 관리적 조치와 방화벽의 설치나 암호화 소프트웨어의 활용 등의 기술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약관에서 정한 절차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신속히 처리합니다.

제14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 ①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수집, 이용,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 ②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 ③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제15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 ①회사는 14세 미만의 이용자로부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으며, 이를 확인합니다.
  • ②14세 미만의 이용자의 경우 이 약관에서 법정대리인이 이용자의 모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회사의 주소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등록, 통지하는 방법 기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를 위한 위치정보 이용)
  •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합니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1. 8세 이하의 아동
    • 2. 피성년후견인
    •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 ②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③제2항에 따른 서면동의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하고 그 보호의무자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하여야 합니다.
    • 1.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성명, 주소 및 생년월일
    • 2. 보호의무자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
    • 3.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이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에 한정된�는 사실
    • 4. 동의의 연월일
제18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 ①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요청사항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고지합니다.
  • ②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담당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 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 ①회사가 위치정보법을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한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②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면책)
  •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직접, 간접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이 있는 경우
    • 2. 최신의 기술 수준에 의하더라도 예측할 수 없거나 방지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3.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5.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②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재한 정보, 사실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를 신뢰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규정의 준용)
  • ①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 ②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2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 ①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법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 또는 고객은 개인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사의 연락처)
  • ①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상 호 : 롯데하이마트㈜
    • 2. 대 표 자 : 황영근
    • 3.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6(대치동)
    • 4. 대표전화 : 080–780–0070
  • ②회사의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소 속 : 마케팅부문 CRM팀
    • 2. 연락처 : 02-2050-5271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1월 23일부터 시행한다.

이전 받는 자/국가

  • 이전받는 자(법인명)
  • 대표자 연락처
  • 이전되는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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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상담 서비스 제공 업체

  • 구분
  • 제공받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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